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코로나 확진 후 후유증, 생리지연

by 레오맘84 2022. 3. 30.

코로나 확진 후 후유증

지긋지긋한 코로나입니다.
끝나도 끝난 게 아닌가 봅니다.
코로나 완치가 된 지 3주가 지났지만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완치 후 후유증에는
기침, 가래, 후/미각 저하, 두통, 기력 저하, 수면
장애, 탈모, 피부발진, 탈모, 생리불순 등등 시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 몸이 면역 반응을
강하게 일으키면서 각종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저는 극도의 피곤함과 부종, 생리지연으로
후유증이 나타난것 같습니다.

코로나 완치 후 후유증

저는 단 한 번도 생리를 안 한다거나 미룬 적이 없었
는 데 코로나 걸리 후 첫 생리인데요.
하루도 빠짐없이 딱 30일 주기로 20일만 되면
어김없이 어찌 그리 날짜를 칼같이 맞추는지
그날을 어긴 적이 없었습니다.

오미크론 코로나 확진 후 찾아온 생리지연입니다.
생리는 하면 스트레스 안 하면 더 스트레스
이상한 생리현상이죠?

코로나 완치 후 생리불순, 생리지연


막 생리를 곧 할 것처럼 하복부도 답답하고
손발 특히 하체가 붓고 가슴도 부풀어 아프고
특히 생리도 안 하면서 부종은 심했어요.
남편은 눈치도 없이 갑자기 임테기를 해보라고
하더라요??

생리지연이 시작된지도 10일째입니다.
생리를 해야 한다고 해야 하나요?
말아야 하나요?
생리 시작하고 끝에 나오는 갈색 혈이 3일 나옵니다.
이걸 생리 시작했다고 해야 하나요? 아닌가요?
갈색 혈이 나오다 말다 하다가 오늘 생리가
터지긴 했습니다.

생리불순은 2~3개월에 한 번 하거나 한 달 건너뛰는
것을 불순이라고 하고 저는 생리지연에 가깝습니다.

코로나 확지 후 생리지연


생리주기는 뇌 자율신경계 영향을 받고 코로나 확진
되면 몸에 침투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온몸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잠시 생리 사이클이 멈춘 것이죠.
코로나 완치 후 부정출혈, 하혈, 생리불순, 생리지연
등 이 나타나는 경우가 검색만 해도 많더라고요.

오늘 한방병원을 다녀왔는 데
생리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지켜보는 수밖에....
아무래도 혈액순환도 안되고 부종도 심하고
하복부도 냉하고 코로나로 이 부분들이 더 심해졌고
생리주기는 10일이나 지연된 것이 다음 달에도
지연되는지 아님 4월 30일에 하는지는 지는
지켜보거나 한약의 힘을 빌려서 혈액순환을 도와
몸상태를 코로나 확진 전으로 돌려놓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코로나 확진 후 후유증, 생리지연


오늘도 천안은 코로나가 7천 명에 육박했습니다.
안 걸리면 좋겠지만 이제 누가 걸려도 안 이상하지만
최대한 안 걸리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주 고약한 병이네요.
코로나 확진 완치 후 면역력 관리에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양약처방보다는 한약을 먹어보려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