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소식

천안 여성 일자리 지원센터 새일찾기 프로그램

레오맘84 2022. 4. 21. 08:13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365일 고민하는 내 일자리
찾기인 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 4학년이다 보니 이제는 어느 정
도 엄마의 손길이 필요 없음을 느끼고는 하지만
어느새 엄마는 경단녀가 되어있습니다.
엄마의 손길이 많이 필요하진 않지만 또 길게 일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주부로써 엄마로서 일자리 찾기란 쉽지 않죠?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데요.
저는 지역(천안) 맘 카페에서 새일 찾기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천안 새일자리 찾기 프로그램


노동부와 YWCA와 연계되어있는 프로그램이라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매달 기본, 심화로 나누어져 있는 데
기본이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입니다.
참여 혜택을 보면 교육비 무료, 다과 제공, 수료증
발급, 수료 선물, 실업급여 수급자 구직활동 인정,
무료 취업알선, 인턴 지원금 대상 추천 가능 등으로
이 프로그램으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이 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일자리 지원센터

천안 새일 찾기 프로그램 장소는 다가동 신성아파트
YWCA 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무병원 위쪽에서 가깝습니다.

천안 여성인력 개발센터도 있고, YWCA에서 운영하
는 자격증 및 취미 프로그램도 강의하고 있습니다.

천안 일자리 지원센터

새일자리 찾기 프로그램은 5일 차로 진행되며
아침마다 물과 두유 마스크를 지급해 줍니다.
시간은 아침 9:30분부터 오후 01:30분까지로
점심도 김밥과 샌드위치도 준비해줘서 집에 가면
바로 먹을 수 있게 배려해주십니다.

여성 일자리 찾기


어떤 걸 배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새일 찾기 프로그램 계요
1일 차 나의 삶과 일
2일 차 변화하는 여성
3일 차 나의 특성 재발견
4일 차 성공, 경단여성
5일 차 새 출발, 나의 직업

천안 일자리 정보센터

오늘은 3일 차입니다.
첫째 날은 나를 알리는 시간으로 새일자리 프로그램
동기들과 어떤 목적 나를 알리고 5일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주었습니다.
새일 찾기 프로그램의 주목적은 재취업이며 취업 연
계입니다.
저는 재취업도 중요하지만 제적 성에 맞고 내가 하
고 싶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직업을 찾으려고
신청했습니다.

천안 일자리 찾기 프로그램

2일 차에 변화하는 여성 일자리를 배우며 나에게
맞는 직업 찾아보기를 하였습니다.
제가 원하던 프로그램이라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세상에는 여러 직업이 있지만 대표하는 직업 60장
중 좋아하거나 하고 싶은 직업, 두 번째 관심 있는 직
업, 세 번째 진짜 하기 싫은 직업으로 나눔으로써 좀
더 명확하게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직업으로 나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일 차는 나의 특성 재발견으로 워크넷에 있는
성인용 심리검사를 통해 직업 흥미유형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그 어떤 프로그램 내용보다 직업 흥미유형 검사를
통해서 내가 어떤 유형의 성격이며 어떤 것에 흥미가
있는지 100%는 아니지만 80%는 정확하게 나온다
고 합니다.
해보니 정말 저에게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성인용 심리검사를 더욱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지역 맘카 페나 고용 노동부 프로그램이나 YWCA를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